토토놀이터 포럼




높이 59m에 이르는 돔 모양의 천장을 가진 거대한 공간 매머드 돔(Mammoth Dome), 수직으로 패어 있는 보텀리스 피트(The Bottomless Pit ), 프로즌 나이아가라(Frozen Niagara), 스노볼 다이닝룸(Snowball Dining Room), 1사람만 겨우 통과할 수 있는 통로인 패트맨스 미저리(Fat Man's Misery) 등의 명소가 있어, 연간 약 200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찾는다.


능선에는 주목·잣나무·단풍나무·갈참나무·박달나무·자작나무 등이 군락을 이루고 있으며, 수목이 울창하며 산약초가 많이 자생하고 있다. 숙암 방면의 입구 쪽 약 4km 구간에는 철쭉이 밀집하여 자생하고 있다. 1993년에 가리왕산 남동쪽 기슭의 가장 깊은 골짜기인 회동계곡에 자연휴양림이 조성되었다.


나이로비란 마사이어(語)로 맛있는 물, 차가운 물이라는 뜻이다. 인도양 해안의 몸바사항(港)으로부터 철도로 약 530km 떨어진, 케냐 중남부의 해발고도 1,676m의 고원에 있다. 적도에서 남쪽으로 15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까닭에 연평균 기온은 17.9℃ 정도이며, 연강우량은 920mm 내외로 3∼5월이 우기(雨期)이다.


휴양림에는 숲속의 집, 산장과 등산로, 산책로, 삼림욕장, 물놀이장, 체력단련장, 족구장, 어린이놀이터, 오토캠프장 등과 자연관찰원, 임간수련장, 향토식물원 등의 교육시설을 갖추고 있다. 주변에 오대산국립공원, 이승복 기념관, 월정사, 소금강, 상원사, 낙산사, 갈천약수, 미천골자연휴양림 등의 관광지가 있다.


2개의 낮은 구릉이 남북으로 길게 뻗어 있으며, 가운데에는 사주가 넓게 분포하고 있다. 해안선은 대체로 드나듦이 적으며, 동쪽 중앙부에 발달한 사주를 제외하면 암초와 암석해안이 대부분이다. 기후는 겨울에 북서계절풍의 영향으로 한서의 차가 심하고, 눈이 많이 내린다. 1월 평균기온은 -2.7℃, 8월 평균기온은 25.6℃, 연강수량은 1,155㎜이다.


찹쌀은 씻어 물에 충분히 불린 후 건져 물기를 뺀다. 물기를 뺀 찹쌀은 소금을 넣고 빻아 가루로 만들고, 감말랭이는 물에 깨끗이 씻어 물기를 닦는다. 서리태는 물에 충분히 불린 후 건져 물기를 뺀다. 밤은 껍질을 깎고, 대추는 반으로 갈라 씨를 빼 놓는다. 찹쌀가루에 감말랭이, 서리태, 밤, 대추, 설탕 등을 넣고 골고루 섞어 시루에 안쳐 찐다.


경의선에 있던 기차역으로 화전역과 행신역 사이에 있었으며, 2009년 7월 1일 폐지되었다가 2014년 10월 25일 수도권 전철역으로 영업을 재개하였다. 1974년 5월 1일 임시승강장을 개설하고 1974년 8월 1일 행주역으로 영업을 시작하였다. 1976년 강매역으로 이름을 변경하였다. 코레일(Korail) 서울본부에 소속이다.


조선 순조(純祖, 재위 1800∼1834)의 원자로 왕세자(효명세자)로 책봉되고, 사후에 왕으로 추존된 익종(翼宗 1809~1830)과 부인 신정왕후(神貞王后) 조씨(1808~1890)를 합장한 무덤이다.


개연이라고도 하며, 못이나 늪에서 자란다. 풀 전체에 가시가 있고 뿌리줄기에는 수염뿌리가 많이 난다. 씨에서 싹터 나오는 잎은 작고 화살 모양이지만 큰잎이 나오기 시작하여 자라면 지름 20∼200 cm에 이른다. 잎 표면은 주름이 지고 광택이 나며, 뒷면은 짙은 자주색이다. 잎맥이 튀어나오고 짧은 줄이 있으며, 양면 잎맥 위에는 가시가 있다.


콜롬비아 안데스 산맥의 중부 산악 지역인 마니살레스(Manizales), 아르메니아(Armenia), 메델린(Medellin)에서는 최상의 커피를 생산한다. 각 지역의 첫 글자를 딴 MAM"s 라는 브랜드로 함께 수출하기도 한다. 마니살레스(Manizales) 지역은 안데스 고원의 온화한 기후, 적당한 강수량, 무기질이 풍부한 화산재 토양 등 커피 재배에 이상적인 기후를 갖고 있다. 수확은 10월~1월경으로 습식법(Wet Method)으로 가공되며 최고등급의 커피는 스크린(Screen Size) 17 이상인 수프레모(Supremo)이다.


구룡계곡은 지리산국립공원 관리사무소 구룡분소가 있는 남원시 주천면 호경리에서부터 구룡폭포가 있는 덕치리까지 펼쳐지는 협곡으로, 곳곳에 기암절벽과 반석 그리고 소(沼)가 있어 경관이 뛰어나다.


주행사, 부대행사, 문화행사, 특별공연 등으로 나뉘어 진행되는데 총 4개종 60가지 행사가 치러진다. 주요 행사로는 화목가마불지피기, 강진청자기획전시, 풍물놀이, 축하공연, 마당극공연, 해외민속예술단초청공연, 북춤공연, 교동선돌감기, 청자빚기체험, 청자제작과정시연, 대학생도예작품전, 청자학술대회 등이다.


이 약은 특이한 냄새가 있으며 맛은 달고 성질은 차다. [甘寒] 금은화는 열을 내리고 가슴이 답답하고 갈증이 있을 때 사용하며 염증에 좋아 종기, 피부가 헐어 생긴 독, 장기의 염증, 농을 배출하는 데에 효능이 있다. 또한 이질, 열독으로 인한 피부 조직 괴사, 유선염 등에 쓰인다. 대장염, 위궤양, 방광염, 인후염, 편도선염, 기관지염, 결막염 및 부스럼, 유행성 이하선염으로 인한 고열, 화농성 감염증 등에도 응용할 수 있다.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으며, 오토캠핑을 할 수도 있고, 야영을 하기에도 좋은 환경이다. 해수욕장 주변의 고창읍성, 선운사, 선운산도립공원, 석정온천, 동호해수욕장을 비롯해 세계적인 문화재로 평가받고 있는 지석묘군도 함께 둘러볼 만하다.


몸길이 18∼20cm이다. 몸은 길고 옆으로 납작하다. 피라미와 비슷하나 머리가 크며 양 옆에 굵고 어두운 푸른색의 세로띠가 있다. 눈은 크며 주둥이는 짧고 끝이 다소 뭉툭하다. 수염은 없고 뒷지느러미는 길지만 피라미보다는 짧다.


솔티 도그는 '짠 녀석'이라는 의미로 '영국의 갑판원'을 가리키는 말이다. 항해하다보면 몸에 짠 냄새가 배기 때문이다. 솔티 도그 칵테일은 영국에서는 진 베이스였지만 미국으로 건너오면서 보드카로 바뀌었다. 글라스 테두리에 소금을 묻힌 스노우 스타일의 여름용 칵테일이다. 자몽 주스의 신맛과 소금의 짠맛이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 글라스 테두리에 소금을 사용하지 않는 사설검증 것을 테일레스 도그(꼬리없는 개), 불도그(털이 짧은 개), 그레이 하운드(달릴 때 털을 뒷다리 사이에 넣는 개)라고 한다. 하이 볼 글라스에 얼음과 보드카 1~1½온스, 그레이프 프루트 주스 적당량을 넣고 바스푼으로 가볍게 저은 다음 오렌지 슬라이스로 장식한다.

유산은 투르크메니스탄의 동남부 지방인 마리 빌라예트(Mary Vilayet)에 자리하고 있다. 행정구역상 카라쿰 사막(Kara-Kum Desert)의 오아시스 도시 마리(Mary) 근처에 속해있다.고대 메르프(Ancient Merv)는 중앙아시아에서 가장 중요한 오아시스 지역이었다. 실크 로드(Silk Road)의 주요한 길목에 자리 잡고 있던 고대 메르프를 통해 수많은 교역 물건들과 사람들이 지나갔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정치·경제 사상, 종교, 문화, 철학 등이 교류되었다. 이를 바탕으로 고대 메르프의 도시들은 중앙아시아 전역에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했다. 오늘날에도 고대 메르프 역사 문화 공원(State Historical and Cultural Park "Ancient Merv")에서는 4천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오아시스 도시들의 풍요로웠던 과거 흔적을 찾아볼 수 있다.

정식명칭은 콜론 제도(Archipiélago de Colón)이며. 주도(主島)는 산크리스토발섬이다. 총면적 7,850㎢, 인구 약 1만(1990)이다. 에콰도르 해안으로부터 서쪽으로 1,000km 지점에 위치하며, 대소 19개의 섬과 다수의 암초로 이루어져 있다. 이 제도에서 가장 큰 섬은 이사벨라섬(5,800㎢)으로, 최고봉은 아술산(1,689m)이며, 다른 섬들은 대개 작고 평평하다. 1535년 에스파냐의 T.데 베를랑가가 발견하였다. 발견 당시에는 무인도로서 큰 거북이 많이 살고 있었다. 거북을 에스파냐어(語)로 갈라파고스라고 하는데, 이 제도의 명칭은 여기서 비롯된 것이다. 현재도 거북의 등딱지와 기름은 주요 특산물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